여행안내
- Home
- 여행안내
옥화9경
주변관광지옥화9경은 미원면 달천천을 따라 곳곳에 숨어 있는 9개의 경승지로 1경 청석굴, 2경 용소, 3경 천경대, 4경 옥화대 5경 금봉, 6경 금관숲, 7경 가마소뿔, 8경 신성봉, 9경 박대소로 구성되어 있다.
자연과 세월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풍경을 차례차례 의미를 되새기며 돌아보면 어느새 자연과 하나되는 자신을 느끼게 된다.
옥화자연휴양림
주변관광지홈페이지 http://okhwa.cbhuyang.go.kr/
울창한 숲이 그려내는 초록빛 풍경과 맑은 시냇물이 조화를 이루는 옥화자연휴양림은 10여 동의 통나무집을 비롯해 벽돌집, 흙집 등이 숲 속에 만들어져 있어 가족단위 휴양객들이 많이 찾는다.
휴양림 안쪽으로는 10km 정도의 등산로가 있고, 자전거 하이킹을 할 수 있는 코스와 자연학습을 할 수 있는 야외교실, 자연관찰로 등이 마련돼있다.
울창한 숲에서 즐기는 삼림욕, 그리고 상쾌한 아침을 맞을 수 있는 자연환경이 잘 갖추어진 것은 물론 주변에 매운탕, 산나물, 올갱이, 한우갈비 등 먹거리가 풍부한 것도 옥화자연휴양림의 큰 장점이다.
속리산국립공원
주변관광지홈페이지 http://songni.knps.or.kr/
한국팔경 중의 하나인 속리산은 태백산맥에서 남서방향으로 뻗어 나오는 소백산맥 줄기 가운데 위치하고 있으며, 남북으로 백두 대간이 지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천왕봉에서 한남금북 정맥이 분기하고 있으며, 행정구역상으로 충북 보은군, 괴산군, 경북 상주시의 경계에 있는 산이다.
해발 1057m인 속리산은 화강암을 기반으로 변성퇴적암이 섞여 있어 화강암 부분은 날카롭게 솟아오르고 변성퇴적암 부분은 깊게 패여 높고 깊은 봉우리와 계곡은 가히 절경을 이루고 있어 광명산미지산소금강산으로 불리기도 한다.
화강암의 기봉과 산 전체를 뒤덮은 울창한 산림은 천년고찰 법주사와 잘 조화되어 승경을 이루고 있다.
최고봉인 천왕봉을 중심으로 비로봉길상봉문수봉등 8봉과 문장대입석대신선대 등 8대 그리고 8석문이 있다.
미동산수목원
주변관광지홈페이지 http://forest.cb21.net
미동산수목원은 250만㎡ 규모의 부지에 900여 종 70만 본의 식물이 식재되어 있는 중부권 최대의 수목원이다.
야생초화류원, 유실수원, 침엽수원, 참나무원, 단풍나무원, 난대식물원 등 10여 개의 전문수목원을 비롯해 충북산림과학박물관, 목재문화체험장, 수목산야초전시원, 곤충생태원, 생태체험탐방로, MTB코스 등이 마련되어 있어 자연친화적인 웰빙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꽃과 나무, 풀이 들려주는 상큼한 이야기를 듣고싶은 사람들에게 좋다.
대청댐
주변관광지대청댐은 1980년 준공된 콘크리트 중력식 및 사력식 복합형 댐으로 눂이 72m, 길이 495m 규모이다.
총 저수용량이 14억9천만톤이며, 대전과 청주를 비롯한 충청 지역은 물론 군산, 전주, 익산 등 전북지역에 생활용수와 공업용수,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있다.
발전시설은 시설용량 9만kW로, 연간 2억4000만kWh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
대청댐 전망대에 올라가면 맑은 대청호를 조망할 수 있고, 물홍보관에 들어가면 물에 관한 자료와 댐의 건설 및 각종 재원 등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영상시설이 마련돼 있어 수자원 학습장 역할을 한다.
괴산 산막이옛길
주변관광지충북 괴산군 칠성면 외사리 사오랑 마을에서 산골마을인 산막이 마을까지 연결됐던 총 길이 10리의 옛길로서 흔적처럼 남아있는 옛길에 덧그림을 그리듯 그대로 복원된 산책로 이며 옛길 구간 대부분을 나무받침(데크)으로 만드는 친환경 공법으로 환경훼손을 최소화하여 살아있는 자연미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산막이 옛길을 따라 펼쳐지는 산과 물, 숲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움은 괴산의 백미로 꼽을 수 있는 곳이다.
청남대
주변관광지청남대는 남쪽에 있는 청와대라는 뜻이다.
1980년대 전두환 대통령을 시작으로 노태우,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약 20년 동안 대통령의 휴가와 정국구상의 무대가 되었으며 수려한 경관과 맑은 공기를 자랑한다. 2003년 비로소 베일을 벗고 사람들에게 열린 청남대에는 아름다운 풍경이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지고 그 속에 역대 대통령들의 숨은 이야기가 남아있다.
초정약수
주변관광지미국의 샤스터, 영국의 나포리나스와 함께 세계 3대 광천수로 인정받은 초정약수는 지하 100m의 석회암층에서 솟아오르는 매콤하고 차가운 천연탄산수이다.
내수읍 초정리에서 이 천연탄산수가 발견된 것은 600여년 전이라고 하는데 동국여지승람이나 조선왕조실록을 보면 세종대왕이 이 곳에서 117일을 머물면서 눈병을 고쳤다는 기록이 있다.
초정약수가 이렇듯 효험이 탁월한 것은 물 속에 포함된 다량의 라듐성분 때문인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눈병 등 안질환 뿐만 아니라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옥화대스토리
대표자 : 김진일
사업자번호 : 514-27-62633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리 26